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여성가족과 등록일자 2018-07-19
제목 강동구, 영유아 숲 탐험 자연놀이터 개관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어린이회관 2층에 노후화됐던 놀이체험관이 영유아 발달특성에 맞춘 놀이체험이 가능한 ‘동동이 자연놀이터’로 새 단장을 마쳤다. 개관식은 오는 20일 영유아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진행할 예정이다.
2007년 개관한 놀이체험관은 숲 탐험에 기반한 창의적인 자연놀이터로 탈바꿈했다. 아이들이 놀이시설과 영상·모형시설 등 전시 매체를 활용해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변화에 따른 자연을 느끼며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아이들은 자연놀이터에서 캠핑카를 타고 숲 탐험을 시작해 내가 사는 강동의 자연과 상징물(매화·종달새·잣나무)을 알아보고, 향기·곤충 탐험, 낚시, 계곡(볼풀), 오두막, 돛단배, 동굴 탐험 등 다양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황사·미세먼지, 태풍, 화재, 지진 등 자연재해를 체험하며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자연의 소중함과 가치를 생각해보는 기회도 갖는다.

영유아 전용 놀이체험관인 만큼 안전과 소재에도 더욱 신경 썼다. 소방서 인증 방염처리 자재, 향균 바닥재 등 자연친화적 소재를 사용했고, 시설물 모서리 처리나 벽면·기둥 충격완화 보호대 및 안전 울타리 설치 등을 통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게 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어린이회관에 새로 태어난 자연놀이터가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즐기며 모험심과 꿈을 키우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동이 자연놀이터는 내달 7일부터 개방되며, 강동어린이회관 방문 또는 홈페이지(www.gdkids.or.kr)에서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첨부파일 (여성가족과) 영유아 숲 탐험 자연놀이터 개관!(7.18.).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