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강동아트센터 등록일자 2018-04-16
제목 신명나는 국악 콘서트… 희희 Knock Knock
따뜻한 봄 햇살에 나른해지는 한낮, 신명나는 우리 소리로 일상을 깨워보는 건 어떨까요?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4월 24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오전 11시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에서 ‘국악’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국악 브런치 콘서트 <희희 Knock Knock>을 연다.

이번 공연은 국악장르를 특성화한 지역밀착형 공연프로그램으로, 강동아트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가 있는 날?작은음악회>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일부 지원금을 받게 됐다.

국악 콘서트 <희희 Knock Knock>은 우리의 전통음악을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민요, 판소리, 풍물, 연희와 같이 대중에게 친숙한 장르로 구성했다. 아티스트의 친절한 해설과 함께 국악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관객들은 공연 전 로비에 준비 된 향긋한 전통차와 다과를 즐기며 담소를 나눌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오는 24일 소리꾼 앙상블 <절대가인>의 공연으로 첫걸음을 뗀다. 이어서 삶에 녹여낸 민요와 판소리를 감상하는 <소리꾼 남상일>, 흥미진진한 판소리로 흥을 돋울 <소리꾼 김봉영, 이상화>, 풍물과 장단으로 신나는 굿판을 벌일 <고석진 퍼커션>, 몸짓으로 신명나게 국악을 표현하는 <연희집단 ‘The 광대’> 외에도 <소리마당>, <모던판소리 ‘촘촘’>, <국악앙상블 ‘모로’>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강동아트센터 관계자는 “관객이 ‘추임새’와 ‘박수’로 국악 공연에 참여하고 아티스트와 함께 교감하며 흥겨운 우리음악을 몸소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예매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아트센터(☎02-440-0500)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강동아트센터] 신명나는 국악 콘서트 ! 희희 Knock Knock ! (4.23.).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