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여성가족과 등록일자 2018-02-28
제목 강동구, 함께 하는 공동육아로
육아 행복지수를 높이다
아이가 사랑스럽지만 육아는 현실이다. 아이가 온 우주인 양 돌아가는 생활이 때로는 버겁고, 사회적 관계는 어느새 끊겨있다.

아이 키우기 좋은 강동을 만들기 위해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3월 5일 강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양재대로 138길 41) 2층에 공동육아나눔터 문을 연다. 다양한 육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육아로 개별 가정의 육아 부담을 줄이겠다는 취지다.

이곳에서는 이웃이 함께 자녀를 돌보는 ‘가족품앗이’를 비롯해 양육자 대상 교육, 자녀 대상 창의 미술, 동화 구연 등 다양한 상시 프로그램, 육아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신청 시 공동육아 공간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독박육아에 지친 엄마, 육아휴직을 결심한 아빠, 부쩍 늘어난 황혼육아를 몸소 겪는 할아버지 할머니 등 아이를 키우는 양육자와 자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아이를 키울 때 지역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 돌봐야 한다”며 “공동육아나눔터가 이웃 간 현실적인 육아 고민해결과 정보 소통 장이 돼, 주민들의 육아 행복지수가 높아지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용 문의는 강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2-473-4987)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여성가족과)강동구 함께 하는 공동육아로 육아 행복지수를 높이다(3.2.).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