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통행정과 등록일자 2018-02-12
제목 안전하고 건강한 자전거 타기, 강동구에서 배워요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3월부터 즐겁고 안전한 자전거 문화 정착을 위해 ‘강동 바이크스쿨(강동구 동남로 976)’에서 자전거 안전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교통수단에서부터 건강을 위한 레저활동까지, 자전거 이용자는 매년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자전거에 대한 교육 등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어 자전거 관련 사고도 매년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강동구는 2010년부터 자전거 안전체험 교육장인 ‘강동 바이크스쿨(강동구 동남로 976)’에서 자전거 안전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 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수시로 운영되며, 자전거 구조에 대한 이해, 교통법규 안내, 교통사고에 대한 대처법 등 이론수업과 자전거 보호 장구 착용법, 자전거 승?하차법, 안전하게 넘어지는 방법, 자전거 주행 등의 실습으로 구성된다.

유아 및 아동, 성인, 장애인 등 대상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별도 모집기간은 없으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 강동 바이크스쿨 교육장(☎02-428-1722)으로 직접 전화해 상담 후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강동 바이크스쿨 교육이 구민들이 자전거를 타는 올바른 방법을 익혀 안전하고 즐거운 자전거 문화를 조성해 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교통행정과)안전하고 건강한 자전거 타기 강동구에서 배워요(2.7.).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