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여성가족과 등록일자 2018-01-09
제목 여성친화도시 강동! 여성안심 환경 조성에 앞장서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인증 받은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늦은 밤길 각종 폭력의 위험에 노출된 여성들의 안전을 위한 ‘여성안심 행복마을’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구는 강동경찰서 범죄통계자료를 토대로 암사1동(고덕로24길 23) 일대 약 112,000㎡의 지역을 ‘여성안심 행복마을’ 대상지로 확정하고, 지난해 8월부터 서울시 주민참여예산으로 사업을 추진해왔다. 지역 주민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들이 늦은 시간대 인적이 드물고 어두운 공간에 두려움을 갖고 있음을 확인하고 이를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범죄에 취약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빌라 필로티 주차장 내 음성인식 비상벨 및 안심조명 설치, ▲암사어린이공원 앞 공원 샛길 조명 설치, ▲쓰레기 무단투기지역 및 인적이 드문 지역에 고보조명(로고젝터) 설치, ▲보안등 불빛이 미치지 않는 사각지대 및 좁은 골목에 솔라표지병 설치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범죄예방 시설물을 다양하게 설치해 물리적 환경 개선을 통한 여성안심 환경조성에 힘썼다.
이해식 구청장은 “이번에 조성된 여성안심 행복마을이 늦은 밤 주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보장하고 매년 발생하던 절도, 폭력 등의 범죄 감소에도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여성가족과)여성친화도시 강동 여성안심 환경 조성에 앞장서(1.15.).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