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 천호?성내재정비촉진지구 내 천호1촉진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이 약 3년간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지난 12월 28일 준공 처리됐다.
천호1촉진구역은 도시환경 개선 및 상업?업무기능의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8년 지정된 천호?성내재정비촉진지구 내 정비구역 중 하나로, 당초 지하7층~지상14층, 연면적 7만4천㎡의 천호현대백화점이 위치한 지역이다. 이번 도시환경정비사업으로 기존 건물에 연면적 약 2만5천㎡ 규모의 지하5층~지상7층 수평 증축공사가 완료됐다.
또한 기존 3~4m의 골목길 폭을 6m로 넓혀 보행 공간을 확충하고, 공개공지 등 조성으로 지역 주민에게 통행편의 증진과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준공으로 천호사거리 및 천호대로변 일대의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 “이번 천호1촉진구역의 사업 준공은 주변 천호재정비촉진지구 내 천호1?2?3구역과 천호?성내재정비촉진지구 내 천호4구역의 사업 추진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사업지 주변 필지별로 개발 중인 존치관리구역에 대해서도 더욱 규모 있는 개발이 가능해 질 것.”이라며, “가까운 시일 내 천호동의 변화된 도시 환경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