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도로과 등록일자 2017-11-16
제목 폭설 끄떡없다…강동구, 제설대책상황실 운영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난 15일 제설대책상황실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겨울철 강설 대비에 들어갔다.

구는 이해식 강동구청장을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강동구청 성안별관 4층 재난상황실에 마련했다. 상황실은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 동안 24시간 운영된다.

구는 주?간선도로 18개 노선(62.9km)과 고갯길, 주요사거리, 보도육교 등 취약지점을 중점 제설대상지역으로 정하고 이곳에 제설함 86개소를 설치했다. 언덕길 등 폭설 시 통행에 어려움을 겪는 구간에는 염화칼슘 보관의 집 141개소를 비치했다. 뿐만 아니라 제설차량 3대를 포함한 총 9종 59대 차량의 사전점검을 마쳤으며, 긴급 상황에 대비해 민간장비업체와 제설작업에 필요한 장비 동원 협약도 체결했다.

이외에도 구는 폭설 시 교통통제, 장비?인력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유지한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폭설에 대한 선제적 대비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역할도 중요한 만큼, ‘우리 동네 눈 치우기’에 주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도로과)폭설에도_끄떡없다_강동구_재설대책_상황실_운영.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