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통행정과 등록일자 2017-11-08
제목 강동구, 어린이보호구역 내 표지판 태양광 LED로 교체?설치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주변 반사형 교통안전 표지판을 LED 태양광 표지판으로 교체?설치해 주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LED 표지판은 태양광을 이용하는 시스템으로, 주간시간동안 에너지를 충전 후 주변이 일정 밝기 이하로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표지에 불이 들어오는 방식이다. 수명이 길고 별도의 전력소모 없이 조명을 켤 수 있어 친환경적인 한편, 야간 차량운전자의 시인성이 증대돼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보행 안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한다.

구는 지난 6월 전수조사를 통해 야간 시인성 확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지역을 선정, 표지판 설치에 들어갔다. 이번 LED 표지판으로 교체?설치된 구간은 강동?길동?천일?묘곡초등학교 주변 등 총 20개소다. 사업비는 약 6천만 원이 투입됐다.

구는 이번 사업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은 물론 범죄예방 효과 등 치안 유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사업 효과를 분석해 어린이보호구역 전역에 LED 교통안전표지판 설치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노약자 등 교통 약자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각종 안전장치들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는 지난 2014년도부터 LED 표지판 교체?설치사업을 시행해오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102개소의 LED 교통안전표지판을 설치했다. 이 외에도 ‘옐로카펫’,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및 ‘스쿨존 보행안심 특화거리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등,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첨부파일 (교통행정과) 강동구 어린이보호구역 내 표지판 태양광 LED로 교체 설치.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