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강동미래포럼에서 우리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건강한 미래를 만드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31일(화) 오후 4시 성내동 소재 호원아트홀에서 강동구민을 대상으로 문화공연이 어우러진 강연회,「강동미래포럼」을 개최한다.
본 행사 1부는 드림뮤지컬의 뮤지컬 갈라 공연이, 2부에는 ‘대한민국을 만든 한국인의 마음’이라는 주제로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허태균 교수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강연에서는 우리 사회의 주요 이슈를 문화심리학적 관점으로 살펴보고, 그 속에 숨겨진 한국인들의 심리를 분석해봄으로써 우리 사회를 조명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어쩌다 한국인으로 태어나 목표 하나만을 바라보고 열심히 살아온 한국인들이 지금의 대한민국이 만들어지기까지 어떤 역할을 해왔는지 알아봄으로써 진정한 행복을 찾아본다. 허태균 교수는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주요 저서로는 ▲어쩌다 한국인 ▲가끔은 제정신이 있다. 특히 tvN ‘어쩌다 어른’에 출연해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한국인의 심리를 분석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강연회는 무료 공개강좌로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기획예산과(02-3425-5383)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