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여성가족과 등록일자 2017-10-20
제목 10월의 웨딩마치 ‘함께하는 우리처럼’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10월 24일 일자산 자연공원 잔디광장에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부부를 대상으로 ‘제4회 다문화부부 합동결혼식’을 진행한다. 가족, 친지 등 초청된 200여 명의 하객이 참석해 다문화부부의 결혼을 축하할 예정이다.
이번에 결혼식을 올리는 다문화부부는 5쌍으로 베트남, 필리핀, 키르기스스탄의 결혼이민자다. 여러 가지 어려운 사정으로 결혼식을 치르지 못한 다문화가족의 결혼식이라 특별한 의미가 있다.
결혼식에 앞서 신랑ㆍ신부 5쌍은 사전 부부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캐리커처 티셔츠 만들기’를 하며 부부관계 향상 및 문화체험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한 올림픽공원에서 2회에 걸쳐 야외촬영도 진행했다.
이번 결혼식은 혼인예식, 피로연 순으로 진행되며, 2박 3일간 제주도로 단체 신혼여행도 떠날 예정이다.
다문화합동결혼식은 사회복지법인 세영재단, 렛츠런씨씨씨, 아름다운가게, 명성교회, 온누리교회 등 민간후원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가 네 번째 결혼식이며, 그동안 총 15쌍의 다문화부부가 합동결혼식을 올린바 있다.
이번 결혼식에는 가정경영연구소의 강학중 소장이 주례를 서고, (사)희망과동행이 축가를 부르며 다문화부부의 아름다운 결합과 행복한 미래를 기원할 예정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다문화가정이 편견과 차별 없이 우리 사회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가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는, 사람이 아름다운 강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여성가족과)10월의_웨딩마치_함께하는_우리처럼(10.19.).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