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건축과 등록일자 2017-09-27
제목 강동구, 건축공사장 가림막 개선 팔 걷어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최근 관내 건축공사장의 부직포 가림막을 수직혼합망(그물망) 이상의 재질로 개선토록 하는 ‘건축공사장 가림막 개선대책’을 수립했다.

건축공사 시 소음?분진방지 등을 위해 사용하는 부직포 가림막은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안전사고 등의 위험성이 높아 가림막의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하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구는 지난 8월 간담회를 열고 안전 분야 전문가, 시공업체, 건축사와 함께 건축 공사장 가림막 개선 사항에 관해 논의했다. 논의 결과 내구성?도시미관?경제성?관리 및 화재 취약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볼 때 착공신고 시 공사장 가림막을 수직혼합망(그물망) 이상의 재질을 사용하도록 유도해야 한다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이에 구는 공사 관계자에게 건축허가 시 착공신고 접수 전까지 가림막 설계도면을 제출해 가림막의 적정성 여부를 협의하도록 조건을 부여하기로 했다. 착공신고 시에는 조건의 이행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구는 가림막 개선 대책 시행에 따른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내달 12일 오후 2시 구청 지하교육장에서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가림막 개선 대책은 내달 20일 이후 접수되는 건축허가 및 착공 신고 건부터 본격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건축공사장 가림막 개선은 도시미관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정책에 건축 공사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건축과)_강동구_건축공사장_거림막_개선_팔_걷어.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