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자치안전과 등록일자 2017-08-18
제목 주민과 함께하는 을지연습! 튼튼한 국가안보!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주민 안보의식 제고를 위해 상황보고회 및 비상식량(주먹밥) 시식회 등 다양한 안보행사를 개최한다.
‘2017. 을지연습’이 시작되는 첫 날인 21일부터 23일까지 매일 오후 2시?5시?8시에 강동구청 지하 종합상황실에서 을지연습 상황보고회를 개최한다. 상황보고회에는 안보의식 강화 및 을지연습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주민들이 참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비상식량(주먹밥) 시식회와 화재 및 유독가스 누출 실제훈련, 군 장비 전시회,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안보체험, 독도 및 일본의 역사왜곡 사진전 등 다양한 안보행사도 개최한다.
특히 오는 21일에는 천호역에서 6.25 전쟁 간접 체험을 위한 비상식량(주먹밥) 시식회가 열릴 예정이다. 강동구 통장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함께 준비한 주먹밥과 찐 감자?고구마를 지역 주민들과 나누는 이번 행사를 통해 6.25 전쟁의 아픈 역사와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을 것이다.
8월 22일에는 적 장사정포 포격 도발에 따른 암사아리수정수센터 화재 및 유독가스 누출 실제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에는 강동구청(보건소), 강동경찰서, 강동소방서, 제210연대 1대대, 암사아리수정수센터, 한전강동송파지사, 강동경희대병원, 민방위대원, 일반 주민이 참여한다.
이외에도 안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연습기간 중 공직자 안보(안전) 강연 및 안보체험과 군 장비 전시회, 독도 및 일본의 역사왜곡 사진전을 개최하고,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에게 상황실 참관과 군 장비물자 및 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은 전시직제 편성훈련, 도상(상황조치) 연습 등을 통해 국가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고,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는 중요한 행사다. 공무원뿐만 아니라 주민의 안보의식 및 비상사태에 대한 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행사와 체험도 준비했다.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자치안전과)_강동구_비상식량(주먹밥)_시식회_등_다양한_안보행사_실시.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