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통행정과 등록일자 2017-06-27
제목 강동구, 어린이 안전지킴이‘옐로카펫’4곳 확대
강동구(구청장 이해식) 고덕?명덕?한산초등학교 앞 등?하굣길 어린이들의 보행 안전을 위한 ‘옐로카펫(Yellow Carpet)’이 깔렸다.

옐로카펫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국제아동인권센터가 고안한 시설로, 횡단보도 앞 대기 공간 벽면과 바닥을 노란색으로 표시하는 등 외부와 구별되는 공간을 형성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구에서는 지난해 성일초등학교 1개소에 옐로카펫을 설치했다. 이어 올해 옐로카펫 설치 확대 계획에 맞춰 2월 설치 희망지역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시?구 현장합동조사를 거쳐 이번에 고덕?명덕?한산초등학교 등 3개 초등학교 일원에 옐로카펫 4개소를 추가 설치했다.

옐로카펫은 내구성이 좋은 알루미늄 스티커가 사용됐다. 설치 작업에는 각 초등학교 학생?학부모가 직접 참여했다.

구는 옐로카펫이 어린이들에게는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운전자들에게는 신호를 기다리는 학생들을 멀리서도 잘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옐로카펫의 교통사고 예방효과, 개선점 등을 분석한 후 필요한 지점에 확대 설치해나갈 계획”이라며, “아이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구는 성내초등학교 주변에 ‘스쿨존 보행안심 특화거리’를 조성하고, 어린이보호구역 주변 교통안전 표지판을 태양광 LED로 교체하는 등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첨부파일 (교통행정과)강동구 어린이 안전지킴이 옐로카펫 4곳 확대.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