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맑은환경과 등록일자 2017-05-11
제목 에너지에서 유채꽃 향기가?
<2017. 바이오에너지 체험농장 개장>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15일 유채꽃과 해바라기 씨앗을 활용하여 친환경대체에너지인 바이오디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바이오에너지 체험농장’ 봄 개장에 들어간다.

‘친환경바이오에너지 생산?체험농장’ (강동구 암사동 132번지)은 2010년 최초 개장한 이래 지역 주민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강동구의 대표적인 친환경에너지 체험교육 명소다.

바이오에너지 체험농장에서는 유채꽃의 씨앗을 활용하여 바이오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과 태양열 조리기를 이용한 계란 삶기, 자가발전 자전거를 이용한 솜사탕?바나나 주스 만들기, 공 올리기, 전구 켜기, 태양전지 선풍기 모자 쓰기, 태양광을 집열하여 운동에너지로 전환시켜 달릴 수 있는 태양광 모형자동차를 만들어 경주 해보는 흥미로운 게임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농장에 조성된 동물 사육장은
바이오매스 학습과 더불어 동물들과 교감하며 힐링의 시간을 갖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바이오에너지 생산?체험농장’은 5월 15일부터 9월 90일까지 기간 중 유채와 해바라기 개화기(5월, 9월)에 맞춰 운영한다. 평일 오전에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단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총 5강으로 진행되며, 교육 우수참여자에게는 기념목걸이도 교부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에서는 강동구청 맑은환경과(☏3425-5955)로 문의하면 된다.

화학적 에너지로 사용 가능한 식물, 동물, 미생물 등의 생물체. 즉 바이오에너지의 에너지원
첨부파일 (맑은환경과)_바이오에너지_체험농장_개장.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