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오는 22일까지 세대별?맞춤형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우리끼리-청년’에 참여할 지역 청년들을 모집한다.
아카데미는 오는 23일을 시작으로 30일, 내달 7일 청년마루 상일센터(강동구 상일로6길 39, 강동타워 3층)에서 열린다. 총 3강으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강동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 진로 소셜벤처 ㈜커리어투어와 협력해 진행된다. 강의는 ▲ 자아 탐색 및 청년 활동가와의 만남 ▲ 사회적경제 이론 강의 ▲ 아이디어 해결 워크숍 과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gdse.org)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careertour2016@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02-481-1347) 또는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02-3425-5824)로 하면 된다.
구는 아카데미 수료 이후 사회적경제 방식의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학습스터디, 사회적경제 창업 인큐베이팅, 청년혁신프로젝트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에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많은 청년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도전정신으로, 당당하고 떳떳한 사회적경제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