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일자리경제과 등록일자 2017-05-04
제목 명일전통시장愛도 봄이 왔어요
강동구(구청장 이해식) 명일전통시장에서는 지금 ‘전통시장 봄내음 대축제’가 한창이다. 중소기업청 주관으로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떠나요 봄 여행, 즐겨요 봄 시장’이라는 주제 아래, 관광객이 전통시장을 보다 많이 찾을 수 있도록 활기를 북돋는 행사다. 올 봄, 색다른 즐거움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

명일전통시장에서는 5월 10일~14일까지 5일간 점포별로 상품 할인 행사와 고객 감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0일부터 12일 사이 시장을 방문해 1만 원 이상 구매한 현금영수증 또는 카드영수증을 제시하면 1일 100명을 대상으로 부추, 쪽파, 상추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3~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지역특산물 경품추첨 행사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추첨은 12일 오후 4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 날 4시부터는 ▲ 결제가 편안한 시장 ▲ 믿음 주는 시장 ▲ 친절하고 청결한 시장 등 ‘3대 서비스 혁신 캠페인’을 전개한다. 5시부터는 코다리강정, 봄나물비빔밥 시식회도 열린다.

13일에는 학생 벤처창업동아리 ‘비즈쿨’과 함께하는 시장 체험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명일전통시장에서 직접 물건을 판매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판매 수익금은 소외이웃을 돕는 데 사용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라며, “축하공연, 봄 제철 상품 할인행사는 물론 봄나물 비빔밥과 명일전통시장 특화상품 코다리강정 시식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니, 관심 있는 주민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에 대한 정보는 ‘시장愛’(www.sijangae.or.kr), ‘전통시장 통통’(www.sijangto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일자리경제과(☎02-3425-5840)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일자리경제과)명일전통시장에도 봄이 왔어요.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