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일자리경제과 등록일자 2017-04-25
제목 강동서당 덕분에 우리 개가 달라졌어요~!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29일 오전 11시부터 강동구 도시농업공원에서 <강동서당 1기 졸업식>을 개최한다.

<강동서당>은 반려가족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로 인한 소음 등 문제로 이웃 간 갈등도 증가해 이를 해소하고자 마련한 ‘반려동물 행동교정’ 프로그램이다.

<강동서당>은 짖는 행위, 배변 장애 등 반려견의 문제행동 교정뿐만 아니라 산책 요령, 응급처치 등 견주들이 알아야 할 내용까지 교육한다. 매주 토요일 암사동 소재 애견카페에서 진행되며 한 기수 당 A반, B반, C반 각 10명씩 30명으로 구성, 총 4기로 운영되는 5주 프로그램이다.

<강동서당> 1기는 지난 4월 1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5회 차인 마지막 수업을 앞두고 있다. 마지막 수업은 29일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도시농업공원에서 열린다. 이날 산책 때 지켜야 할 예절 등을 배우고 원반던지기, 장기자랑 등 체육대회에 참여하고 보물찾기를 하면서 반려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 참가자는 “반려견의 잘못된 행동 습관을 이해하고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낯선 사람을 향해 시끄럽게 짖거나 분리불안을 느끼는 반려견 때문에 고민이 많은 견주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육”이라고 말했다.

교육생들은 수료증을 받고 난 후 교육 소감을 함께 나눈다. 이어서 이해식 강동구청장과 함께 동물복지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간담회도 가질 계획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반려동물과의 올바른 관계는 행복한 삶과 연결되며 때로는 삶을 살아가는 데 큰 힘이 된다”며 “동물복지에 대한 인식개선을 넘어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공동체를 만드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구는 오는 5월 13일 천호동 로데오거리 나비쇼핑몰 앞에서 <동물복지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열고 20일 일자산 잔디광장에서는 <반려동물 사랑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일자리경제과]_강동서당_덕분에_우리_개가_달라졌어요.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