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푸른도시과 등록일자 2017-04-24
제목 강동구, 가로변 수경시설 내달 1일부터 본격 가동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무더운 여름철을 앞두고 주요 도로변 및 녹지대에 위치한 수경시설을 내달 1일부터 본격 가동한다.

수경시설은 답답한 도심에 청량감을 선사하는 한편, 낭만적인 분위기와 휴식 공간 제공으로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둔촌폭포, 강동구청역 교통섬, 명일동 이마트 앞 바닥분수 등 가로변 수경시설 9개소는 5월부터 9월까지, 공원 내 14개소와 고덕천 수경시설은 7월과 8월 두 달간 운영해 이용객의 더위를 식혀줄 계획이다. 가로변 수경시설은 낮 12시와 오후 7시부터, 공원 내 시설은 오후 1시, 3시, 5시부터 40분간 물을 내뿜는다. 단, 비가 오거나 하절기 에너지 수급이 어려운 전력 피크 시간대에는 가동을 일시 중지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주민들이 직접 이용하는 만큼, 수질관리에도 철저를 기한다. 기존 월 1회 실시했던 수질검사는 올해부터 월 2회로 늘리기로 했다. 저수조 내 용수도 주1회(7~8월 주3회) 교체해 깨끗한 수질을 유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수경시설은 이용자들의 신체와 직접 접촉하는 만큼, 청결 유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아이들이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푸른도시과)강동구 가로변 수경시설 내달 1일부터 본격 가동.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