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주택재건축과 등록일자 2017-04-10
제목 공사장이야?갤러리야?
강동구 재건축 공사장 가림벽. 먼지와 소음이 퍼지는 것을 막는 시설물로만 여겨지던 이곳이 아이들의 아기자기한 그림들로 채워지고 있다. 동심을 가득 담은 그림들을 구경하는 주민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자연스레 번진다. 바로 어린이 미술갤러리다.

아동친화도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삼익그린맨션아파트, 고덕2?3단지 주택 재건축 공사장 가설울타리에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의 미술작품을 전시하고 있어 주민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삼익그린맨션아파트 주택 재건축 공사장 가설울타리에는 고명초등학교로부터 제공 받은 그림 60점이, 고덕2단지 울타리에는 고덕초등학교에서 제공 받은 그림 120점이 걸려있다. 고덕3단지 울타리에는 고일초등학교 학생들의 그림 60점이 전시되어 있다.

작품 수나 전시 규모도 인상적이지만, 민?관?학 협업을 통한 미술 갤러리 제작 과정도 눈여겨 볼만하다. 초등학교와 시공사는 미술갤러리 조성 협조 요청에 흔쾌히 승낙했고, 갤러리 구성 디자인을 제작했다. 배경에는 별, 꽃, 구름 등을 그려 넣는 등 아기자기한 무늬와 색상을 더했다. 3곳의 재건축 단지 시공사인 삼성물산(주), 현대건설(주)과 대림산업(주)에서는 갤러리 제작과 설치비용 전액을 지원했다.
구는 내달 고덕5?7단지에, 6월에는 암사동 514번지 민영주택 공사장에 미술갤러리를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설치 기간은 건축공사가 완료돼 가설울타리를 철거할 때까지다.

구는 이번 어린이 미술갤러리 운영으로 도시미관 개선은 물론 아동친화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어린이 미술갤러리 설치에 적극 협조해 주신 초등학교와 시공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많이 구경 오셔서 아이들의 자유로운 상상력과 창의성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