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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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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부서 감사담당관 등록일자 2017-03-27
제목 강동구,‘고충민원 처리 우수등급 기관’ 3년 연속 선정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난 21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6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평가가 시작된 이후 3년 내내 우수기관이 되었다.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2015년부터 243개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충민원 예방, 해소, 관리기반 조성 3개 분야, 15개 지표에 대해 기관별 서면심사와 현지 확인조사 및 민원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실시되고 있다.

강동구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에는 ▲‘찾아가는 구청장실’ ▲‘구청장과 주민과의 대화’ ▲‘구청장과의 데이트’ ▲‘열린토론회’ 등 구민의 고충해결을 위한 기관장의 관심과 지원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다.
특히, 서울시 최초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현장 민원상담제도인 ‘이동신문고’를 운영한 바 있다.
또한 구민옴부즈만의 현장중심 소통을 통해 부당한 행정처분으로 인한 고충민원을 해소해 나간 노력도 우수한 평가를 받는데 큰 몫을 했다.

구 관계자는 “올 해에도 국민권익위원회와 협력하여 전문가를 통한 직원들의 고충민원 처리역량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고, 일부 미흡한 분야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컨설팅을 실시하여 고충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강동구보도자료)3년연속_고충민원처리_우수기관_선정.hwp 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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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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