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도시농업과 등록일자 2017-03-09
제목 도시에서 약초를 직접 키우며 재배법 배워요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10일 ‘강동 약초학교’를 개강하고, 약초텃밭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구는 채소 중심의 텃밭에서 벗어나 도시농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다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약초텃밭을 조성하고 약초학교를 개설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다.

약초텃밭은 강일동 32-7번지 외 1필지에 1,250㎡ 규모로 운영 중에 있다. 지난 2월에 텃밭을 확장하고 수도시설를 추가 설치하는 등 새롭게 정비를 마쳤다. 이 약초텃밭은 민간공동체인 ‘강동약초회’에서 관리하며, 백하수오를 비롯한 22개의 약초를 재배하고 있다.

약초학교 강좌는 약초재배 및 효능에 대한 이론 수업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이론교육은 명일근린공원 공동체텃밭 교육장에서 실시하며, 실습교육은 약초텃밭에서 진행된다. 실습텃밭은 수강생들에게 조별로 배정할 계획이다. 산약초를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도 2회 계획되어 있다.

강의는 매주 금요일 10시부터 2시간 동안 운영된다. 총 20강으로 구성되며 16강 이상 참석한 수강생에게는 강동구청장 명의로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원하는 수료생에 한해 ‘강동약초회’에 가입, 약초텃밭을 관리하고 경작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강동구는 친환경도시농업 선도구로서 다양한 모습으로 도시농업을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라며 “
지역여건에 맞는 약용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다양한 도시농업활동가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약초텃밭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 도시농업포털사이트(http://www.gangdong.go.kr/cityfarm)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도시농업과(02-3425-6550)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도시농업과)_도시에서_약초를_직접_키우며_재배법_배워요.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