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금연 결심,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강동구(구청장 이해식) 금연클리닉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개인 의지만큼 금연을 돕는 환경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강동구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상시 운영된다.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니코틴 의존도 검사와 호기 일산화탄소 수치 측정 후 일대일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 금연 계획을 세운다.
흡연 욕구와 금단현상 완화에 좋은 니코틴보조제와 금연보조용품과 함께 최대 1년까지 체계적인 사후 관리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다. 생애 주기별 흡연 욕구 조절 교육, 건강 습관 형성 지원으로 흡연자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6개월 이상 담배를 멀리하는 안정적인 금연에 성공하면 영양제와 같은 소정의 기념품도 선물해 금연 의지를 북돋는다.
구는 대상별 맞춤형 금연 클리닉인 ‘야간 클리닉’, ‘토요 청소년 클리닉’, ‘찾아가는 이동 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다.
평일 낮 시간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운영되는 ‘야간 금연클리닉’은 평일 수요일과 금요일 저녁 8시까지 운영하며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토요 청소년 클리닉’은 생활지도부 교사의 긴밀한 협조로 흡연학생을 발굴해 매주 토요일 상담과 흡연욕구 조절 방법을 교육한다.
강동구 흡연율은 2013년 23%에서 2015년 19.5%로 꾸준히 감소하는 추세다. 지난해 강동구 금연클리닉에 등록한 2487명 중 38%가 6개월 이상 담배를 멀리하는 안정적인 금연에 성공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보건소 금연클리닉(☎02-3425-6750~2)에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