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자치안전과 등록일자 2016-12-07
제목 안전도시 강동 만들기…민?관‘맞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16일(금) 10시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재난안전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민?관이 함께 강동구의 효율적인 재난안전 관리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을 비롯해 재난안전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소방서?경찰서?한전?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직원, 재난관련 주민단체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한다.

기관별 안전관련 추진 성과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사)한국에너지기술방재연구원 이호동 본부장의 ‘재난안전 민관협력 활성화 방안’ 특강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 10월 19일 강동구 고덕주공3단지에서 실시했던 지진방재 종합훈련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토론도 병행해 재난대응 체계의 미비점을 찾고 보완할 계획이다.

이날 참석자들에게는 지진 발생원인과 국내?외 사례, 국민행동요령 및 지진 대비체계 등을 담아 제작한 ‘강동구 지진 종합 안내서’를 배부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실제 재난이 발생했을 때 구청, 유관기관, 주민들의 신속하고 유기적인 협조가 이루어져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며, “이번 워크숍이 재난안전 관리를 위한 공조체제를 강화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시?구 공동협력사업 중 ‘안전 도시 만들기’분야 4년 연속 수상, 국민안전처 주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우수구에 선정되는 등 ‘안전도시 강동’ 구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첨부파일 (자치안전과)안전도시 강동 만들기 민관 맞손.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