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일자리경제과 등록일자 2016-11-15
제목 고덕전통시장의 밤이 즐거워진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암사종합시장에서 운영했던 야시장을 내달 2일(금)부터 고덕전통시장으로 이전한다. 운영 횟수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주2회에서 주3회(금?토?일)로 늘리기로 했다.

9월 말부터 운영해온 암사종합시장 야시장의 일평균 고객은 약 1500명 정도다. 야식을 먹으러 나온 가족, 친구들과 놀러 나온 청소년 등이 주 고객층이다. 이동형 매대에서는 야끼소바, 과일모찌, 코코넛푸딩 등 먹거리 메뉴뿐만 아니라 악세서리, 아로마오일 등 생활 물품을 판매해 보는 이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만들었다.

내달 2일부터 운영되는 고덕전통시장 야시장(고덕로 391)에는 입구에서부터 이동형 매대 20개가 일렬로 설치된다. 노점별로 특색에 맞는 이미지를 반영해 시각적인 효과를 더할 예정이다.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야시장을 고덕전통시장으로 이전하는 이유는 최근 인근 재건축 단지의 주민 이주로 인해 침체되어가는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지하철 5호선 상일역과 강일?미사지구에 홍보물 배포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야시장의 성공적인 정착을 도모한다.

구 관계자는 “야시장은 아직 운영 초기단계로 시행착오를 겪고 있지만 수제잼, 불초밥 등 새로운 메뉴를 도입해 계속 변화하고 발전해나가고 있다.”며, “고덕전통시장에서 새롭게 운영될 야시장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일자리경제과)고덕전통시장의 밤이 즐거워진다.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