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 어린이회관이 회관 외벽 대청소, 실내외 미세먼지 제거를 하고 깔끔하게 새단장했다.
이번 대청소는 강동어린이회관을 이용하는 영유아와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발생 가능한 감염을 예방할 뿐 아니라 각종 시설물의 노후 방지와 청결한 환경 유지를 위해 실시됐다.
강동어린이회관 동동놀이체험관(2층)의 경우 평소 청소하기 어려운 높은 천장 프레임과 고정 놀이 시설물 그리고 영유아의 놀이 활동 시 눈에 보이지 않는 공간의 미세먼지까지 제거했다. 전문 청소업체의 도움으로 세밀하게 청소를 해 실내공기 걱정 없이 영유아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미세먼지 청소의 경우 1차 에어샤워로 미세먼지를 흡착한 다음, 바닥이나 벽면에 붙어 있을 수 있는 나머지 미세먼지는 일일이 수작업으로 제거했다.
어린이 공연장, 가족 뮤지컬, 교육장 등으로 활용되고 있는 아이누리홀(3층)은 단체 이용객이 특히 많다. 오염 ? 얼룩 등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페브릭 의자와 바닥 카펫 등을 전문청소업체가 전문 세탁방법으로 구석구석 청소했다.
어린이회관을 이용하는 성솔지(만5세)와 성은규(만1세) 남매의 어머니 명현화씨는 “강동어린이회관을 이용한지 3년 되었다”며 “전반적으로 시설환경이 청결하고 깨끗하다. 매년 대청소를 하는 등 시설을 관리하는데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다”고 전했다.
강동어린이회관(관장 김정화)은 “영유아들의 이용이 많은 만큼 청결한 환경을 위해 정기적으로 회관 실내외 미세먼지 제거와 외벽 청소를 진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관을 이용하시는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동어린이회관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영유아 놀이문화체험 공간과 컨텐츠의 개발?보급, 보육교직원 교육 등 어린이집 지원, 영유아 보호자에 대한 육아정보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어린이 교육 ? 보육 전문기관으로서 자리잡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