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6일(목)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123명을 대상으로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개정된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과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 대해 사업 종사자로 하여금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날은 도시디자인과 박응호 광고물1팀장의 옥외광고물 관련 법령 개정사항, 옥외광고물 정비 및 행정절차에 대한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구는 교육을 통해 사업 종사자들이 실무에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 시작 30분 전부터 현장에서 접수하며, 교육 대상자는 교육비 3만원을 지참해 참석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보수교육은 사업 종사자들이 개정된 옥외광고물 법령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교육에 불참할 경우 종로구민회관에서 실시하는 보충교육을 받아야 한다. 3회 연속 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만큼, 반드시 참석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교육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도시디자인과(☎02-3425-6144)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