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23일(금)까지 ‘지속가능한 행복도시 강동’ 구현을 위한 창의 아이디어 및 우수 정책 사례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 지정주제는 ▲공유도시 강동실현: 생활 속 공유문화 확산 방안 및 실행사례 ▲ 정부 3.0 실현: 국민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전략 및 실행사례로, 이 외에도 교육?문화?교통 등과 관련된 생활정책과 구민생활 편익 증진을 위한 제도, 업무개선 방안 등 자유롭고 다양한 아이디어도 제출이 가능하다.
제안내용에 들어가야 할 핵심사항은 ▲ 제안을 하게 된 배경 ▲ 사업 추진과정에서 필요한 협력사항 ▲ 사업추진 시 예상되는 장애요인과 극복방법 ▲ 예상되는 사업효과 및 성과이며, 단순건의나 민원사항, 이미 채택된 제안은 심사에서 배제된다.
강동구 주민 또는 강동구에 직장을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3일까지 제안서를 작성해 강동구 홈페이지 내 ‘강동상상발전소’, 이메일(2013012111@gd.go.kr), 팩스(02-3425-7227) 또는 우편(강동구청 기획경영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아이디어는 직원과 주민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하며, 우수 정책 사례는 직원 대상으로만 접수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능률성, 실시가능성 등을 평가해 오는 11월 8일(화)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발표회와 시상이 진행된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구는 이번 공모전에서 수렴된 주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구정이 나아가야할 방안 모색과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