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통지도과 등록일자 2016-09-05
제목 광진교 남단, 주차전쟁 벗어났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광진교 남단(광진교~광진교 남단사거리)의 불법 주·정차 문제를 해결했다. 노상주차장 24면을 설치·운영해 공구거리 상점가들의 상권도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진교 남단은 그간 심각한 불법 주·정차 문제로 몸살을 앓아왔다. 늘어서 있는 불법주차 차량을 피하기 위해 일부 차량들이 중앙선을 넘나들며 운전하는 등, 교통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높았다.

이에 구는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안전시설 심의를 거쳐 왕복 3차로였던 차로를 2차로로 줄이고, 확보된 공간에 주차구획 24면을 설치했다.

구는 24면 중 천호공구거리 상점에 인접한 16면을 천호공구거리 고객전용주차장으로 운영하고, 8면은 주거지주차구획으로 정해 주변 상인과 거주자에게 배정하기로 했다.

이번 주차장 설치를 통해 불법 주?정차 근절과 교통 체증 완화는 물론, 천호공구거리 이용객 증가로 인한 지역 상권 회복 등 1석 3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구는 담장을 허물어 주차공간을 만드는 ‘그린파킹사업’과 ‘건물 주차장 야간개방 사업’을 시행하는 등 관내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재적소에 주차장을 확충함으로써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교통지도과)광진교 남단 주차전쟁 벗어났다.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