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도시디자인과 등록일자 2016-08-31
제목 강동구,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강화 추진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역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옥외광고물에 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에 따르면 옥외 간판은 광고주로 하여금 최초 허가일로부터 매 3년마다 표시기간 연장신고와 안전점검을 하도록 되어 있다. 표시기간 연장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최대 500만원 이내의 이행강제금과 철거를 당하는 불이익 처분을 받는다.

관내 안전점검을 받아야하는 옥외광고물은 돌출간판, 지주이용 간판 등 총 3,448건이다. 이 중 38%에 해당하는 1,326건은 안전점검 및 표시연장신고를 하지 않은 불법 간판으로 조사됐다. 구는 불이익 처분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지난 8월 표시연장신고 및 안전점검을 이행해야 한다는 내용의 안내문을 광고주들에게 발송했다.

9월 초까지 간판의 존재 여부를 조사한 후 점검 및 신고를 이행하지 않은 옥외광고물에 대하여 1차적으로 기간 내 안전점검 및 표시연장신고를 하도록 시정명령하고, 명령에 불응할 경우에는「행정절차법」에 따라 이행강제금을 부과하는 등 행정처분을 시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옥외광고물의 철저한 점검으로 주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광고주들께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는 등 적극 협조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옥외광고물 안전점검과 표시연장신고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도시디자인과(☎02-3425-6146)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도시디자인과)강동구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강화 추진.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