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도시농업과 등록일자 2016-08-22
제목 함께 기르고 함께 요리하고...3대가 행복해요~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생활 속 인근에서 도시농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공원 내 자투리공간을 활용한 공원텃밭을 조성하고 8일부터 공동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동구 공원텃밭은 3세대가 함께 모여서 도시텃밭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공원 인근의 어르신 시설(1세대), 도시농업 활동단체(2세대), 어린이집?유치원(3세대)으로 모임을 구성하여 ‘3세대 공원텃밭’을 운영한다.

올해는 방아다리어린이공원과 볕우물어린이공원에 텃밭을 조성해 텃밭을 관리하고 작물을 돌보며 공동체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과 소통이 있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공동체 프로그램은 오는 8일 오전 10시 30분 방아다리어린이공원(강동구 동남로65길 46-8)에서 처음 열린다. 인근 원터골경로당, 협동조합소셜다이닝밥상, 녹원가람유치원에서 총 50여 명이 모인다.

첫 날인 만큼 어르신과 어린이 짝궁맺기로 첫인사를 하고 이후 상추 수확하기, 텃밭 그림 그리기 등의 순서가 이어진다.

구는 앞으로 월2회 공동체 프로그램을 통해 텃밭을 함께 돌보며 함께 작물을 수확하고 요리하며 나누는 등 나눔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텃밭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해식 구청장은 “어르신으로부터 어린이들까지 3세대가 공동으로 텃밭을 관리하며 도시농업을 통해 정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 강동구는 도심 속에서 쉽게 접근 가능한 근거리 도시농업 실천공간을 마련하여 도시민들이 보다 가까이에서 도시농업을 즐길 수 있도록 저변 확대에 노력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도시농업과)_3세대_공원_텃밭_공동체_프로그램_운영2.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