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육지원과 등록일자 2016-08-16
제목 “학생 자치, 우리끼리 1박2일 무한토론”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8월 12일~13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영등포구 소재)에서 청소년 자치위원회 “아름드리”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선사고 전교회장의 학생 자치 특강에 이어, 모둠별 무한 토론을 진행했다.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서로 의견을 나누었고 ‘일주일간 학교 직접 운영하기’, ‘강동구 학생 올림픽’ 등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들이 나왔다. 이러한 주제를 뮤지컬로 표현하며 공동체 의식과 소속감을 기르는 한편, 향후 활동에 대한 의지를 고취시키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아름드리는 학생회 임원과 자치활동을 희망하는 학생 90명으로 구성된 학생자치기구로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청소년 문제를 토의하고, 청소년 참여예산 등 관내 주요정책에 참여하고, 연합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 관련 이슈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며 주체성을 키워왔으며, 올 2월에는 지난 해 공정무역 카페를 운영해 얻은 수익금 100만원을 강동구에 장학기금으로 기탁하기도 했다.

강동구는 2016년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학교교육 지원사업」, 「청소년 자치 및 동아리 활성화」, 「마을?학교 연계 지원사업」,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름드리는 「청소년 자치 및 동아리활성화」 사업의 하나이며, 이외에도 학교 내 문화예술동아리 지원, 매월 열리는 청소년 거리버스킹 ‘달달콘서트’, 관심사가 같은 청년과 청소년의 만남 ‘주제 넘는 호기심’, 청소년 주도형 프로젝트 ‘무모한도전’ 등 학생 자치·동아리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 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아름드리 학생들이 청소년 관련 문제에 대해 스스로 논의하고 해결해가는 것을 보면 참 든든하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참여역량을 길러 진정한 ‘교복 입은 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강동구보도자료) 학생 자치 우리끼리 1박2일 무한토론.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