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 센터)을 통해 오는 10월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경제교육과 자립을 위한 ‘두드림 동아리’ 활동인 ‘FUN FUN BIZ’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강동구가 (사)한국청소년연맹에 위탁운영하고 있는 꿈드림 센터는 2015년 5월 개소하여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취업, 자립지원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육성과 보호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꿈드림 센터는 강동구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에도 참여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존감 향상과 자기개발을 위하여 ‘꿈드림 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첫 번째 활동으로 ‘기타배우기 동아리’ 활동인 ‘동(憧)동(動)동(同)’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 운영하는 ‘FUN FUN BIZ’ 프로그램은 ‘꿈드림 동아리’의 두 번째 활동이다. 경제교육, 장터개최, 아이템 판매 등 실물경제체험을 통해 취업준비와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실질적인 경제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경제 인식을 높이고 취업을 하는데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꿈드림 센터에 이메일(gdkdream@daum.net) 또는 전화(☎02-6252-1329, 1391) 문의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