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청소행정과 등록일자 2016-07-25
제목 철저한 분리수거로 폐기물 제로 도전!
재활용 분리배출이 다소 번거로운 일이다 보니 일반쓰레기통에서 수거한 쓰레기에 폐비닐, 종이컵, 플라스틱이 섞이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래서는 매립 ? 소각되는 쓰레기를 줄이기 힘들며 자원순환도 어렵다.

이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공공기관 폐기물 제로화’에 나섰다.
공공기관이 먼저 분리배출을 솔선수범하고 지역사회로 확산하자는 취지다.

강동구는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을 위해 우선 부서 내 현행 두세개 품목으로 구분되어 있던 사무실 재활용품 수거 방식을 5품목 이상으로 확대했다,
최대한 꼼꼼하게 분리수거해 재활용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PET/플라스틱류, 캔/병류, 종이팩(컵), 일반종이류, 폐비닐류 등 재활용 가능자원을 분리수거할 수 있도록 분리수거함을 부서에 지원했다.
아울러, 부서 내 개인 쓰레기통을 없애고 개인 전용컵을 사용토록 해 1회용 종이컵 사용도 최소한으로 줄여가고 있다.


각 부서의 책임감 있는 분리배출을 유도하기 위해 재활용 전도사를 선정하였고, 쓰레기 배출시 혼합배출을 막기 위해 부서실명이 기재된 스티커를 부착 후 정해진 시간에 배출하도록 개선했다.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부서별 쓰레기 배출실태를 공개하는 등 지속적인 재활용 컨설팅과 직원 교육도 병행한다.

이해식 구청장은 “공공기관 폐기물 제로화 사업을 강동구도시관리공단, 복지관, 도서관 등 산하기관은 물론이고 다른 공공기관에도 확산시켜 자원선순환도시 강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청소행정과)_공공기관_폐기물_제로화_추진.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