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지원해 주세요”
지난 6월 개최했던 ‘강동비전과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대토론회’ 자리에 참여한 한 중학생의 제안이다. 이 제안이 ‘무모한 도전’이라는 이름으로 실현됐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2016년 강동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주도하는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이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도전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의식을 가진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무모한 도전’은 청소년이 직접 계획·실행·평가하는 프로젝트라면 주제 제한이 없다. 청소년 심사위원이 참여하는 ‘무모한 심사’를 거쳐, 팀별 최대 100만원의 프로젝트 수행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오는 22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생 또는 19세 미만 청소년 5인 이상 모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담당교사나 성인 멘토 1인을 지정하여 신청하면 된다.
프로젝트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jk114@gd.go.kr)로 제출하거나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강동구 구천면로 395, 4층)가 가능하다.
이해식 구청장은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하고 싶은 것이 있어도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다”며 “‘무모한 도전’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꿈과 상상력을 발휘하며 도전의식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