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지역보건과 등록일자 2016-07-06
제목 우리동네 선데이파크 개장… 마음껏 뛰놀자
어린 아이를 둔 부모들은 주말이 다가오면 고민이 많아진다. 아이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지만 목적지에 대한 고민과 비용 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한국체육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뛰놀 수 있는 선데이파크 <강동 가족건강놀이터>를 오는 9일부터 개장해 이런고민과 부담을 덜어드린다.

가까운 동네공원인 일자산 공원, 천호공원, 방죽공원이 신나는 ‘놀이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7월 9~10일, 16~17일 오전 9시에 일자산 공원으로 오면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마음껏 뛰놀 수 있다.

일상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다보면 자연스레 신체활동도 증가돼 아동?청소년의 비만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신체?정서적 건강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프로그램은 세 테마로 나뉘는데 3세 이상의 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놀이로 구성했다. <창의력이 쑥쑥 커지는 놀이활동>에서는 다양한 비누방울을 직접 만들어보고 젠가 쌓기를 해본다. 붕드럼, 손목·발목벨, 다양한 드럼을 두드리고 흔들어보는 등 <다양한 악기를 이용한 난타놀이>도 즐길 수 있다.

<균형감각 발달에 도움을 주는 뉴스포츠 신체활동>에는 캐치어바스켓, 캐치어컵, 볼로볼 등 던지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 모두의 신체활동을 유도해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원에 펼쳐진 각양각색의 놀이를 즐겨 체험 스티커를 모으면 선물까지 받을 수 있어 아이들이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간다.

가족건강놀이터는 오는 11월까지 총16회 운영되며, 일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보건소 지역보건과(☎02-3425-6695)에 문의하면 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주말 여가시간을 활용한 신체활동, 놀이체험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의 성장발달은 물론 건강한 가족 여가문화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동구는 신체활동을 증진할 수 있는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애쓰고 있다. 구의 선진적인 노력이 구민의 실질적인 건강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 <2015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2008년과 비교해 2015년 신체활동 실천율이 9.1% 증가하고 비만율이 1.1% 감소해 서울 자치구 중 가장 높은 개선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첨부파일 [지역보건과]_우리동네_선데이파크_개장…_마음껏_뛰놀자_.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