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가정복지과 등록일자 2016-06-30
제목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 시대를 향해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8일 오후 2시 강동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2016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과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양성평등주간은 이전에는 여성주간으로 운영되다가 2015년 7월 1일「양성평등 기본법」이 시행되면서 양성평등주간으로 이름을 바꾸어 운영하고 있다.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정치?경제?사회?문화 모든 영역에서 일 ? 가정 양립 실천을 통한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한 주간이다.

강동구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8일 양성평등주간행사 기념식과 함께 다양한 주제의 부스운영, 캠페인 등을 통해 주민들이 양성평등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념식은 양성평등실현에 큰 역할을 해온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이어서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트렌드 코리아 2016”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난도 교수는 2011년 청춘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던 베스트셀러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이자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로도 유명한 작가다. 현재 서울대학교 생활과학 대학 교수이자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랜드분석센터 센터장이기도 하다.

기념식과 함께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구민회관 1층~3층에서는 양성평등주간 전시회, 캠페인 등이 열린다.

여성안전사업 홍보, 반반(일?가정양립) 사진 전시회, 성매매?성폭력 캠페인, 히포시 (HeForShe) 캠페인 등 다양한 주제로 주민들을 찾아간다. 이 중 히포시 캠페인은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다. 전 세계 많은 여성이 겪고 있는 불평등 해소를 위해 10억명의 남성들이 지지자로 나서줄 것을 호소하는 유엔여성의 글로벌 양성평등 캠페인이다. 유엔여성의 친선대사로 위촉된 배우 에마 왓슨이 히포시 캠페인에 적극 나서 세계적인 반향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이밖에도 구민건강관리?상담, 취업상담, 메이크업 체험부스가 열리며 강일?암사?성내 3개 구립도서관에서는 ‘강한 그 이름, 여자’, ‘어린이 대상 양성평등특강’ 등 전시와 강좌를 통해 여행(女幸)의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좌신청은 각 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행사 관련 문의사항 : 강동구청 가정복지과 ☎02-3425-5764)

이해식 구청장은 “여성과 남성 누구나 귀한 존재”라며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 강동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가정복지과)_양성평등주간_행사_개최.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