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맑은환경과 등록일자 2016-06-16
제목 새는 에너지 잡고 돈도 절약하고~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새는 에너지를 찾아주고 에너지 절약 노하우를 가르쳐 주는 『온실가스 진단 ·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에너지 컨설턴트가 가정, 상가, 학교 등을 직접 방문하여 올바른 전자제품 사용법과 대기전력 차단 방법 등 에너지 절감방안을 제시하고 진단 후 3개월 간의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하여 에너지를 절약하는 습관을 유도한다.

지난해 강동구에서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서비스를 받은 시설의 평균 절감률은 약 5%다. 이 중에서 10% 이상 절감한 가정은 전기요금을 적게 낸 것은 물론이고,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를 적용받아 5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받았다.

에코마일리지는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절약 프로그램으로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회원의 경우, 전년도 사용량 보다 5~15% 에너지를 절약하면 마일리지가 쌓여 상품권이나 아파트 관리비 등을 차감받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부터 에너지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백명순(여, 50세)씨는 “온실가스 진단 · 컨설팅서비스는 진단에 참여한 모든 시설에 에너지 고효율 제품도 제공하고 절약 노하우도 알려주는 일석이조의 착한 서비스다”라며 “내가 쓰는 것보다 전기요금이 많이 나온다고 느낀다면 꼭 온실가스 진단 · 컨설팅서비스를 신청하실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신청방법은 가까운 동주민센터 또는 강동구청 맑은환경과로 전화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200개소를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맑은환경과(☎02-3425-5933)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맑은환경과)_온실가스_진단_컨설팅_서비스_실시2.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