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육지원과 등록일자 2016-06-16
제목 미래는 공유경제!
“현재 우리 주변에서 익숙하게 접하고 있는 공유의 가치를 알게 되었어요”
“미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유경제를 알게 되어 자신감이 생기네요”
강동구가 실시 중인 <청소년 공유경제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의 소감이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9월까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유경제의 이해를 높이고 공유 가치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소년 공유경제학교’를 운영한다.

강동구 관내 8개 중·고등학교 1,38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학교로 찾아가 진행한다. 사업은 공유경제 동아리별 프로그램과 공유경제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주요내용으로는 학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공유기업을 탐색하고 공유를 키워드로 문제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동아리 활동 지원 프로그램과 ‘공유경제가 필요해 진 이유’, ‘경제 양극화를 완화하는 공유경제’, ‘내 것을 나누면서 소득을 창출하는 모델’ 등을 주제로 공유경제 특강도 진행한다.

동아리 활동 지원 프로그램은 성덕고 등 5개교 117명의 공유 동아리가 참여한다.
공유기업 중 관심있는 기업에 대한 탐색활동, 공유기업의 문제해결 사례 이해, 공유기업 서비스 직접 체험하고 토론하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청소년 공유경제학교’ 운영을 통해 중?고교생에게 공유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앞으로 비중이 더욱 커질 공유경제 시대를 대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각 학교에서도 평소 접근하기 어려운 공유경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체험활동 내실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해식 구청장은 “강동구는 ‘Poter Prize for Excellence on CSV' 공공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공유 선도구인 만큼 앞으로도 공유문화의 저변확대에 힘쓰겠다”며 “이번 공유경제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공유의 가치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교육지원과)_청소년_공유경제_학교_운영.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