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감사담당관 등록일자 2016-02-24
제목 강동구, 일상감사 효과 톡톡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2012년 일상감사 제도를 도입한 이래 지난해까지 일상감사를 통해 총 37억여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구는 건설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의 계약행정에 기업 경영마인드를 접목시켜 예산을 건전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고 예산낭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2012년부터 일상감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발주 전 사업의 적법성 조사와 원가분석을 실시하고 계약방법의 적합성을 검토하여 예산을 최대한 절감하자는 취지다.

2012년부터 공사·용역 1천만 원 이상, 물품 및 인쇄물은 3백만 원 이상으로 타 자치구보다 심사대상 기준금액을 획기적으로 하향 조정하여 원가분석 대상을 확대 시행해왔다. 분야별 심사업무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토목, 건축?설비, 전기?통신 분야에 전문 인력도 배치했다.

올해부터는 일상감사 대상 중 추정가격 1천만 원 이상의 공사, 용역, 물품구매에 대하여도 전자공개 수의계약을 시행하고, 설계변경에 따른 예산 증가분에 대해서는 변경 사유를 더욱 면밀히 검토?심의하는 등 감사를 강화하여 예산 낭비 요인을 근절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기술 분야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예산을 집행하는 직원에 대한 교육과 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구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예산 집행 체계를 확고히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감사담당관)강동구_일상감사_효과_톡톡.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