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도시농업과 등록일자 2016-02-04
제목 강동구,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생태도시'되다 !
강동구는 환경 분야 국내 최고의 권위의 상인 ‘대한민국 친환경대상’ 5년 연속 수상에 이어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기쁨을 함께 누렸다.

11일 구청 현관 앞에서 열린 현판식에는 이해식 강동구청장과 이만의 친환경대상위원회 위원장(前 환경부 장관)과 도시농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대한민국 친환경 대상』은 정책개발을 독려하여, 환경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을 고취시켜 나가고자 환경 분야의 경영, 교육, 문화, 생태복원 등 전 과정에서 친환경적인 접근으로 노력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대한민국 친환경 대상 위원회」와 「환경미디어」가 주최하고 환경부,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부, 행정자치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강동구는 2010년부터 친환경 도시농업 활성화를 통해 지속 가능 생태도시를 향한 삶의 방식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국 최초로 「서울특별시 강동구 친환경 도시농업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2020년까지 “1가구 1텃밭 실현”을 목표로 연차별?단계별로 추진해 오고 있다.

도시농업 활성화로 구민 행복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고,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친환경 생태공간을 확충하여 자연 친화적이고 자원순환적인 생활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지식과 정보가 가득한 도시농업 홈페이지와 모바일웹을 구축하여 도시농부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대한민국 친환경대상 수상은 지방자치단체의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도시농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친환경 정책 전반을 평가한 것이다. 지속가능 발전계획을 비롯해, 운영 및 성과, 발전지원 등 환경 시스템도 함께 평가해 공공부문(도시농업)에서 강동구는 2011년~2015년까지 5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친환경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건강?생태도시를 구현하며 자연과 사람, 따뜻한 공동체로 행복도시를 만들어가는 것이 강동구의 목표다.”라고 전하면서 “강동구는 6천 년 선사문화 전통과 생태가치를 잘 보존하고 있는 최적의 환경으로 친환경 도시 강동의 이미지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강동구 친환경대상 현판식.JPG 바로보기
강동구 친환경대상 현판식..JPG 바로보기
[보도자료]_강동구_친환경대상_현판식(2._12.).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