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어르신청소년과 등록일자 2016-01-20
제목 일자리 필요한 어르신 보세요~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25일부터 ‘201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강동구는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에 총 33억 64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20개 사업 1,647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지난해 대비 4억 5천만 원의 예산을 증액하여 478개 일자리를 늘렸다.

올해부터는 근로성 유무에 따라 크게 공익활동(노인사회활동)과 취업형(노인일자리), 인력파견형으로 구분해 추진하며, 공익활동은 강동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취업형과 인력파견형은 만 60세 이상 (기초연금 미수급자 가능) 어르신이 참여대상이다.

공익활동은 독거어르신 도시락배달사업, 말벗 서비스, 복지시설 이용자 돌봄, 근린공원 환경정비, 텃밭 관리 등 23개 사업이며, 취업형은 복지관내 커피, 스낵 제조판매, 초등학교 급식도우미 등 2개 사업, 어르신 고용을 희망하는 기업에 고령 근로자를 파견하는 인력파견형은 1개 사업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월 1일까지 동주민센터, 대한노인회강동구지회 및 관내 어르신복지관(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 구립해공노인복지관,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으로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참여하고자 하는 어르신은 주민등록등본(1매), 신분증을 지참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참여자는 교육을 거쳐 1일 3시간 이내(월 30시간 이상), 주 2~3일, 월 20만 원의 활동비를 받는다.

이해식 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어르신이 행복한 효행도시 강동’을 만들기 위해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를 적극 발굴, 보다 많은 어르신들께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어르신청소년과)_일자리_필요한_어르신_보세요~.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