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2015년 12월 강동구 종량제봉투를 동 구분 없이 사용가능하도록 한 것에 이어, 2016년부터는 서울시 내에서 이사 시 종전 거주지에서 구입한 종량제봉투 잔량에 한해, 강동구 안에서도 사용 할 수 있도록 방침을 개선하여 시행해오고 있다.
구는 서울시 자치구의 종량제봉투 가격이 동일 수준으로 조정되고, 기존 쓰레기 수집운반 체계가 개선됨(구역별로 해당 청소대행업체의 봉투를 사용→대행업체 구분 없이 강동구 전 지역에서 동일한 종량제봉투 사용 가능)에 따라 이번 개선을 결정하게 되었다.
지금까지는 서울시 내에서 강동구 전입 시 종전 거주지 종량제봉투는 환불을 받고 강동구 종량제봉투를 새로 구입하고, 강동구에서 서울시의 타 자치구 전출 시에도 새로운 지역의 종량제봉투만을 사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번 개선으로 강동구와 서울시 타 자치구 전입, 전출 시에도 기존에 사용하던 지역의 종량제봉투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타 자치구의 종량제봉투 사용은 이사 전입자에 한해 일시적으로 허용되며, 서울시 25개 자치구 간 시행으로 서울시 외 타 자치단체의 봉투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아울러 타구 종량제봉투가 장기간 또는 다량으로 배출될 시에는 배출자를 확인하여 단속 및 과태료 부과 등 행정지도를 병행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동구청 청소행정과(☎3425-5863)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