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암사3동 등록일자 2015-12-03
제목 집에 있지 말고 함께 걸어요
“함께 걷고 함께 건강합시다~!”

혼자 하는 외로운 운동이 아닌, 함께 걷기를 통해 이웃과 자연스럽게 친해지면서 건강도 다지고 화합도 다지는 동이 있다.

강동구 암사3동(동장 강문수)은 지난 10월부터 매월 셋째주 금요일 오전 9시에 서울 암사동 유적지에서 주민과 함께 『건강100세 걷기운동』을 실시하며 걷기의 소소한 즐거움을 지역에 전파하고 있다.

걷기는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증가, 성인병 예방, 혈액순환을 촉진, 심장질환을 예방하며 체지방을 감소시켜 비만개선 등 건강개선 효과가 매우 크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고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해주며 내장 기관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안전한 운동이다. 하지만, 무작정 걷는 것보다 성별, 연령별, 질환별로 각각 걷기 방법이 달라야하며 꾸준히 걸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암사3동 주민센터에서는 대한걷기연맹 Walk-i(워크아이) 강동걷기최고지도자회와 연계하여 올바른 걷기방법 등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보건소 방문간호사와 동에 설치된 미니보건소 ‘건강100세 상담센터’ 전담간호사의 지속적인 건강관리와 건강정보 제공을 통해 걷기운동의 효과를 지역에 확산시키고 있다.
걷기는 대한걷기연맹 Walk-i(워크아이) 강동걷기최고지도자회의 올바른 걷기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스트레칭으로 시작하며, 그 이후 1시간여 서울 암사동 유적 경내 조성된 산책길을 걷는다. 걷기운동이 끝나면 자원봉사자들이 정성으로 준비한 따끈한 차 한잔을
마시며 자연스럽게 이웃과 대화하기도 한다.

지난 10월 첫 번째 실시한 걷기에는 주민 30여명이 참여했지만, 11월 2회 개최 시에는 2배 이상 증가된 80여명이 참석하는 등 주민 참여 희망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지속적인 걷기 운동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동구는 현재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의장도시로서 지방정부간 공공정책과 정보를 공유하며 삶의 질 향상과 수준 높은 건강 형평성 구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81개 회원도시와 “활동적인 생활환경(Active Healthy Environment)”
조성이라는 공동정책을 선언하고 현대 도시인들의 주요 건강문제를 해결하고 건강을 증지시키기 위한 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다.

이에 강동구도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실현가능한 방안들을 각 분야별로 역점 추진 중이다.

강문수 암사3동장은 “주민이 자연스럽게 건강을 위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찾다 걷기가 건강에 좋다는 점에 착안, 함께 걷는 걷기운동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향후 걷기 동아리를 조성하여 매달 1회 개최하는 것을 매주 2회 이상 확대 실시하는 등 걷기를 통해 함께 건강해 지는 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1448265068672.jpeg 바로보기
1448265032298.jpeg 바로보기
(암사3동)_건강100세_걷기운동_실시[1].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