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보건의료과 등록일자 2015-11-20
제목 11월은 맛있는 건강 콘서트장으로!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평균 수명은 이미 80세를 넘어 섰다.
하지만 몇 살까지 사는가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얼마나 건강하게 사느냐이다. 먹고 사는 문제를 넘어 삶의 질에 대한 요구가 커진 요즘, ‘건강수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구민의 건강수명 향상을 위해 2008년 전국 최초로 ‘동 주민센터에 설치한 미니보건소’ 격인 『건강 100세 상담센터』를 천호1동에 설치한 이래 현재 16개 전 동에 설치 운영하며 공공보건의료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구는 구민의 건강지킴이로 자리매김한 건강100세 상담센터의 한 해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24일 오후 2시 “건강100세 실천위원 전체회의”를 노벨리티웨딩홀에서 연다. 이 자리에는 실천위원 및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의는 딱딱한 보고회 형식에서 벗어나 이색적인 『건강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뮤지컬 형태의 건강율동시범과 자조모임 역할극, 라인댄스 공연 등을 준비하여 주민들이 좀 더 쉽고 편안하게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1부 행사는 유공주민과 건강100세 간호사 등 직원 표창, 성내2동 운동동아리의 건강율동 시범에 이어, 각 동아리에서 도시텃밭에서 직접 수확한 배추와 무를 가지고 소금을 반으로 줄이고, 절임시간을 2배로 늘려서 만든 건강김치를 담가 시식, 평가하는 ‘사랑의 건강김치’ 품평회도 가질 계획이다.
지역주민의 맛 평가와 전문가의 저염 측정을 통한 건강김치를 평가하고 레시피 등을 서로 나누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부 행사로는 “함께 만드는 건강리(里)”라는 주제로 시민 활동가의 주제강연, 건강100세 상담센터 간호사들의 만성질환 예방 메시지를 담은 노래와 율동 및 성내1동 자치회관에서 활동 중인 라인댄스 동아리 회원들의 신나는 라인댄스 공연으로 콘서트를 보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각 동의 우수사례를 서로 공유함으로써 주민 스스로 지역의 건강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각 동 건강동아리를 확산시키고, 건강분과위원 및 실천위원들의 운영사례들이 전파되어 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 및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강동구 보건소(☎02-3425-6804)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보건의료과)_건강100세_실천위원_전체회의[1].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