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푸른도시과 등록일자 2015-11-06
제목 강동구, 가을철 산불방지 총력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건조한 가을철 산불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한다.

강동구에는 일자산, 구봉산, 승상산, 고덕산 등 2.57km2의 산림이 있으며, 단풍을 즐기는 산행인구가 많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을철에는 산불발생 위험이 더 커진다.

이에 강동구는 10월 31일부터 12월 15일까지 46일간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해 산불위험지수, 상세정보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산불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림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주말과 휴일에도 정상 운영되며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등을 산림 곳곳에 배치하여 언제든 신속하게 산불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구는 산불방지대책 관련 공무원과 진화대원 등의 대응능력을 기르고 강동소방서와의 공조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11월 24일 일자산에서 강동소방서와 합동으로 산불진화훈련을 실시한다.

관련 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100여명이 참여하며 산불이 난 상황을 재연해 훈련을 실시한다. 산불이 발생해 목격자의 신고부터 강동구 산불방지대책본부와 강동소방서에 상황이 접수되어 급수차량을 통한 주불진화와 인력투입을 통한 잔불진화까지 단계별 시나리오를 훈련한다.

또 산불이 발생하는 원인 대부분이 입산객의 담뱃불과 산림 인접 농경지에서의 경작쓰레기 소각 등 사람들의 부주의임에 따라 고덕산과 일자산 등에서 주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산불 방지 홍보활동을 상시적으로 펼친다.

구 관계자는 “의용소방대원과 소방서 등과 함께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산불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산림을 사랑하고 아끼는 주민들의 협조와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푸른도시과]산불방지(11.6.).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