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통행정과 등록일자 2015-10-12
제목 강동구, 어린이보호구역에 LED 표지판 설치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야간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표지판 52개를 LED 표지판으로 교체한다.

도로교통공단의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교통사고 통계에 따르면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2007년부터 2011년까지 꾸준히 증가하다 2012년과 2013년 감소하였다 2014년 소폭 증가했다.

어린이는 어른에 비해 교통상황에 대한 판단능력이나 행동반응이 떨어져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 어린이 자체가 빨간 신호등이라 한다. 그만큼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운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강동구는 야간 운전자들의 시인성을 높이고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기존 반사형 표지를 LED(자체발광형, 태양광) 표지판으로 교체한다.

대상 지역은 어린이보호구역 전수조사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주변 도로의 교통량, 보행량이 많은 22개소이다. 2014년 LED 표지판을 설치한 강동?선린?길동?선린 초등학교와 재건축 예정 지역은 대상에서 제외했다.

LED 교통안전표지는 기존 반사형 표지판이 야간 시인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한다. 태양광을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주간에 집열판으로부터 에너지를 받아 축전지에 충전 후 주변이 일정밝기 이하로 어두워지게 되면 LED표지에 불이 들어오게 된다.

표지판 개선 사업은 11월 완료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LED 교통안전표지판 교체로 어린이교통사고 감소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사업의 효과를 분석해 전체 어린이보호구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교통행정과]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표지판 개선(10.12.).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