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구청 교육장에서 1~5년차 신규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통하는 사람이 재미를 본다”라는 주제로 호감 up! 이미지메이킹, 신뢰 up! 바디랭귀지, 진심 up!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 설득력을 높이는 손동작, 몸동작 실습과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소통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남녀의 공감 능력 차이 등 다양한 소통 방법에서의 사례와 바디랭귀지를 통한 사회적 상호작용 실습, 스트로크 진단을 통한 공감적 경청방법과 거리를 좁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트렌드 분석을 통한 서비스 마인드 향상 교육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거울뉴런, 복사화법은 여러 관계에서 접목할 수 있는 공감스킬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마인드를 높이고, 서로 교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참여한 직원들에게 호응도가 높았다.
구 관계자는 “구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실천력 있는 교육을 통해 구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