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암사3동 등록일자 2015-09-02
제목 불금, 가족과 함께 노천영화한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 암사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9월 4일(금)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명덕초등학교(강동구 양재대로 156길 11)에서 ‘제2회 바위절 돗자리영화제’를 연다.

이번 영화제는 지역주민과 문화 공유로 아름답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자 암사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강동구 마을만들기 사업에 제안하여 선정됨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암사동 지역은 신라시대 때 9개의 절이 있어 구암사라 하고, 속칭 바위절(한자명 암사(岩寺))이라고 불린 데서 착안하여 지역주민이 “바위절 돗자리영화제”라는 명칭이 정해졌다.

이날 상영하는 영화는 “인디애니박스-셀마의 단백질 커피”로 영화 3편(원티드, 사랑은 단백질, 무림일검의 사생활)을 하나로 묶은 옴니버스 애니메이션으로 모든 연령을 아울러 마음을 간질이는 짧고 굵은 3가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원티드’는 우리나라 정치상황을 풍자한 미스테리 스릴러이고, ▲‘사랑의 단백질’은 세명의 자취생이 통닭을 시켜먹는 과정을 통해 웃기지만 시원하게 웃을 수 없는 씁쓸한 유머를 담고 있으며, ▲‘무림일검의 사생활’은 마음을 울리는 아름다운 노래선율이 인상적인 애니메이션이다.

구 관계자는 “영화 상영에 앞서 식전공연으로는 음악동호회의 재능 기부로 기타와 팬플릇 공연도 진행된다. 가을의 문턱인 9월 첫 번째 금요일 밤, 온 가족이 돗자리 하나 챙겨들고 예술을 감상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권한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암사3동]돗자리영화제.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