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여름방학을 맞아 건강관리 등 서비스가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드림스타트사업 사례관리 대상 아동들을 대상으로 여가 지원, 건강교육 및 정서지원 사업 등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저체중, 편식이 심한 아동에 대해서는 다양한 식재료로 요리를 해보는 영양교실을 운영(7월 28일 ~ 8월 25일)하여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도록 하며, 비만과 허약체질 등으로 건강지도가 필요한 아동에 대해서는 체중감량과 체력증진을 위해 수영교실(8월 1일 ~ 8월 31일)을 연다.
또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문화·놀이 체험, 가족캠프 등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지 못한 체험기회를 가지게 하여 가족 간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서강화를 위한 사업도 진행한다.
드림스타트사업이란 취약계층 아동<0세(임산부)~만 12세, 초등학생 이하 아동> 및 가족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 및 부모에 대한 욕구와 문제를 파악하여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문의 드림스타트팀 ☎3425-5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