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올해 강동을 빛낸 『제24대 강동구민대상』 자랑스런 얼굴을 찾는다. 강동구는 지역사회의 각 분야에서 구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숨은 봉사자를 발굴하여 희망과 감동을 주는 사회분위기를 형성하고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매년 강동구민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24대째인 강동구민대상은 ▲사회발전?봉사부문 ▲환경부문 ▲경제발전부문 ▲효행?선행부문 ▲문화?체육부문 5개 부문별로 각 1명씩 선정하며, 우리 지역에 5년 이상 거주한 주민 또는 5년 이상 계속 사업장을 두고 있는 법인이나 단체는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개인, 단체 등 누구나 대상자의 거주지 관할 동장이나 구청 각 부서장을 통해 추천할 수 있고, 8월 28일까지 관할 동주민센터나 강동구청(자치안전과)에서 접수를 받는다. 후보자 추천양식은 강동구 홈페이지 ‘강동소식’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수상자는 공적에 대한 현지 사실 확인 조사를 거쳐 강동구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결정되며, 오는 10월 11일 제20회 강동선사문화축제 마지막 날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상을 수여받게 될 예정이다.
2014년도에는 ▲ 사회발전·봉사부문에 「송죽나눔봉사회(대표 백병연)」, ▲ 환경부문에 「심재일(상일동)」, ▲ 효행·선행부문에 「김경숙(길동)」 ▲ 문화·체육부문에 「양재곤(암사3동)」, ▲ 경제발전부문에 「(주)세스코(대표 전순표)」가 선정된 바 있다 수상자들은 앞으로 우리구의 각종 행사에 우선 초청되어 구정 참여기회를 제공받고, 강동구의 위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게 된다.
주위에서 남달리 헌신 ? 봉사하시면서 다른 사람에게 귀감이 되는 주민, 단체가 있으면 영광스러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강동구청 자치안전과(문의 ☎02-3425-5146)로 추천하면 된다. |